본문 바로가기
'자연'스러운 문화예술/일상속 환경이야기

환경그림일기│기후위기 아티비스트

by 낭만히힛 2020. 9. 8.

 기후위기 아티비스트 

 

 

 

출저 │ 카카오 100일 챌린지

 

카카오 100일 프로젝트를 이번주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프로젝트에는 여러분야가 있었다. 그중에서도 '환경'에 대한 챌린지가 있었는데, 그중에서 나는 <여기에 사는 즐거움-기후위기 아티비스트>에 참여하였다.

 

모임장이 추구하는 아티비스트(artivist)에 꽂혔기때문이다.

예술적 행위로 사회적 이념과 가치 등을 표현하는 아티비스트를 지지하는 모임장.

 

나도 환경을 생각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려고 하는 입장에서 나부터 일상생활이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플로깅을 통해 환경보호를 일상생활속에 점점 녹이는 것으로 습관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중이기에, 나의 일상생활에서의 환경생활을 그림으로도 녹이면 좋겠다라고 생각하여 시작한 챌린지.


외출할 일이 생겨서 자전거를 타고 외출했다. 공원을 달리는데, 내 눈에 보이는 쓰레기. 하필 쓰레기 주울 봉투를 가지고 나왔던 게 아니여서 가방에 있던 서류봉투에 쓰레기를 주웠다. 

 

'으휴~ 누구야 누구'

마음속으로 욕을 하면서 쓰레기를 주웠다.  

 다음에는 쓰레기 버릴 봉투를 가지고 다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곳에 사는 동물들이 잘 살기를 바라며..

 

 

 

 

 

댓글